상단 배너 닫기
메뉴 열기 Smart Search Smart Search
카테고리별
지역별
종류별
기간별
스마트 서치 닫기
빔 벤더스 회고전 - 길 위에 선 사람

빔 벤더스 회고전 - 길 위에 선 사람

  • 관심 리스트 추가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 기간 2020.05.13~2020.05.31
  • 시간 14:00~20:00
  • 장소 서울아트시네마장소보기
http://www.cinematheque.seoul.kr/
#서울아트시네마 #영화 #한국시네마테크 #빔벤더스
공지사항

빔 벤더스 회고전 - 길 위에 선 사람

일정 : 2020.05.13 ~ 2020.05.31

장소 : 서울아트시네마

휴관일 : 월요일

관람료 : 일반 8,000원

           단체, 청소년, 경로, 장애인 6,000원

           관객회원 5,000원

작가 : 빔 벤더스

 

*시네토크

2020.05.16 (토) 오후 5시 <시간의 흐름 속으로> 상영 후

진행 : 김성욱 프로그램 디렉터

 

* "따뜻한 기운- <바람의 언덕>, <이장> 특별 상영"이 매주 화요일 진행됩니다.

* "무비 프렌즈"는 초대받으신 분만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시네마테크 서울아트시네마는 주한독일문화원과 함께 5월 13일(수)부터 31일(일)까지 “빔 벤더스 회고전 - 길 위에 선 사람”을 진행합니다. 사회의 쓸쓸한 풍경과 고독한 인간의 존재에 관한 깊은 사색이 담긴 빔 벤더스의 작품은 우리에게 긴 시간 동안 소중한 영감을 주었습니다. 70년대 뉴 저먼 시네마의 초기작부터 <베를린 천사의 시>(1987), <파리, 텍사스>(1984),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1999) 등 빔 벤더스의 대표작 12편을 한자리에서 만날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1970년대 ‘뉴 저먼 시네마’의 흐름과 함께 데뷔한 빔 벤더스는 전후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소외되어 가는 현대인들의 혼란과 우울을 때로는 냉정하고 때로는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았습니다. 로비 뮐러의 아름다운 촬영과 함께 만들어진 빔 벤더스의 영화는 관객에게 사색과 성찰을 위한 여백을 제공하며 자신만의 묵직한 울림을 전달하는 영화 세계를 만들어냈습니다.

 

특히 주목할 작품들은 ‘길의 왕’이란 별명을 가진 빔 벤더스의 로드 무비입니다. 외롭고 지쳐 보이는 빔 벤더스의 주인공들은 어디로도 이어지지 않을 것 같은 길 위에서 희망과 절망을 함께 곱씹고, 빔 벤더스는 느린 리듬으로 이들이 속한 세상을 멀리서 가만히 지켜봅니다. 그 길의 끝에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영화는 보여주지 않지만, 관객은 그 끝나지 않는 여정 자체가 우리 삶의 일부라는 사실을 어느 순간 깨닫게 됩니다. 빔 벤더스의 영화가 종종 우리의 삶에 관한 은유로 읽히는 건 우연이 아닐 것입니다.

 

빔 벤더스가 만든 다큐멘터리, 특히 다른 예술가들의 활동을 기록한 작품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열정적인 시네필로서 선배 및 동료 감독을 향한 존경을 숨기지 않았던 빔 벤더스는 영화, 음악, 사진, 패션 등 여러 분야의 예술가들에 관한 다큐멘터리를 다수 발표하였습니다. 오즈 야스지로를 향한 오마주가 담긴 <도쿄가>(1985), 쿠바의 뮤지션들의 열정을 감동적으로 그린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과 같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빔 벤더스의 작품 세계를 구성하는 또 다른 중요한 축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빔 벤더스 Wim Wenders

1945년 8월 14일 독일에서 태어난 빔 벤더스는 대학에서 잠시 의학과 철학을 공부한 뒤 프랑스에서 미술을 공부했다. 십 대 시절부터 영화에 관심이 많아 영화평론가로도 활동했던 빔 벤더스는 이십대 초반 영화사와 방송국에서 일했고, 1970년에 자신의 첫 번째 장편 <도시의 여름(Summer in the City)>을 발표했다. 이후 유럽과 미국을 무대로 쉴 새 없이 작품 활동을 하며 지금까지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70여 편의 작품을 연출하였다. 사진 작가로도 유명한 빔 벤더스는 여러 차례 개인전을 열었으며, 마틴 스콜세지 등과 함께 ‘세계 영화 프로젝트 World Cinema Project’에서 세계 각국의 고전 영화를 복원, 소개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주최사 정보
주최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 주한독일문화원
문의전화번호 02-741-9782
공식홈페이지 http://www.cinematheque.seoul.kr/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13 서울극장 .

리뷰는 행사장에서 체크인이 완료된 회원만 작성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