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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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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www.cangoroo.co.kr) 팝업창 또는 ‘공지’란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서비스 이용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2. 게시물
13.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5. 의견수렴 및 불만 처리
16.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17. 고지 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중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룰 체크박스를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체크박스 클릭 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개인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살아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하고,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회사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이용 목적
-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 만14세 이상 회원만 가입 가능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 콘텐츠 제공, 이벤트/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3. 개인 정보의 수집 항목
가.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보 수집 시 별도 동의를 득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수집 항목 유형
필수사항: 휴대폰번호, 이름,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선택사항: 회사명, 부서, 직책, 주소, 관심분야, 인지경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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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단말기고유번호, 이용이동통신사, OS버전, App버전, 접속로그, 서비스방문 및 이용기록 등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가입
-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신청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①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이유: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1조 제2항 제2호의 “통신사실확인자료”
보존기간: 3개월
② 탈퇴회원정보
보존이유: 사용자 요청에 의한 데이터백업
보존기간: 3개월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권
1)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열람을 요구 받았을 때 10일 이내에 정보주체에게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열람할 수 없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하게 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권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경우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합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를 삭제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 삭제 요구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1) 정보주체는 회사에게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가 자기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경우 지체 없이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의 근로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처리가 정지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 방법
1) 정보주체는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정보 요구서”를 작성하여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 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필수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관한 동의철회는 예외로 합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 및 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가. 회사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나.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다.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회사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법 제28조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다.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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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팸(spam)성 게시물(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타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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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8월 24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중요한 내용의 경우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www.cangoroo.co.kr)의 팝업창 또는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제 1조 (시행일)
2017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방침은 이 방침으로 대체하며, 이 방침은 2019년 3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2조 (구 방침의 확인)
이 방침 시행 이전의 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5년 12월 1일 ~ 2017년 11월 30일 : Ver1.0
2017년 12월 1일 ~ 2019년 2월 28일 : Ve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