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Smart Search Smart Search
카테고리별
지역별
종류별
기간별
스마트 서치 닫기
[모비아카데미]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100% 활용하기 위한 핵심 개념

[모비아카데미]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100% 활용하기 위한 핵심 개념

  • 관심 리스트 추가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하기
  • 기간 2020.07.22~2020.07.22
  • 시간 19:30~22:00
  • 장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8길 15장소보기
https://www.mobiacademy.co.kr/
##어트리뷰션툴 #ROI #데이터분석
공지사항

해당 강의는 모비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bit.ly/community_288 <<

hello@mobiacademy.co.kr
070-5204-7401


개요

최근 디지털 마케팅의 흐름은 퍼포먼스 마케팅
즉, 데이터 분석을 통한 ROI 최대화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 마케터가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성과 분석을 위한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를 분석하여 최적화라는
목표를 달성해야하는 마케터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어트리뷰션 툴은
기본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도구입니다.

어트리뷰션 툴을 사용함으로써 캠페인 전반에 대한
불필요한 운영 비용을 줄여
궁극적으로 ROI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앱에 특화된 어트리뷰션 툴은
광고 진행에 따른 효과를 측정 및 분석하여 성과 판단의 근거를 제공하고,
분석 데이터를 매체사에 전달하여(포스트백) 광고 최적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딥링크 기능 활용, 리텐션 확인, 로우 데이터 분석, 리인게이지먼트 캠페인을 위한 세그먼트 추출,
데이터 CDP로서의 역할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국내에서 직접 어트리뷰션 툴을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Martech 전문 기업 AB180의 현 CSM(Customer Success Manager)이
이러한 어트리뷰션 툴의 활용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지난 3년간 엔터프라이즈 및 유니콘 고객사를 담당하며,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지원해온
안성건 팀장님의 모든 실무 노하우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1.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도입할 예정이거나 이제 막 도입하여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한 마케터
2. 앱 중심의 서비스로 취업 및 이직 준비 중인 마케터
3. 웹에서 앱으로 플랫폼 확장을 준비 중인 서비스의 담당자
4. 모바일 어트리뷰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는 그로스 마케터
5. 앱 기획 및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것을 직접 담당하는 1인 기업의 대표

강의 목표
1. 웹 어트리뷰션과 모바일 어트리뷰션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모바일 어트리뷰션에 대한 핵심 개념들을 학습한다.
2. 마케팅 전략 및 목표에 따라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
3.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 활용 시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4. 모바일 마케팅 시 협업하는 담당자들(대행사, 매체사, 트래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커리큘럼
1. 어트리뷰션이란?
2. 웬 업트리뷰션 vs 모바일 어트리뷰션 분석의 차이점
3. 어트리뷰션이 이루어지는 과정 이해하기
4. 딥링크의 종류 및 특징
5.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채널에 따른 어트리뷰션 툴 활용
6. 캠페인 성과 분석하기
7. 어트리뷰션 데이터의 추가적인 활용 & Martech 생태계에서 어트리뷰션 솔루션의 역할 및 활용 방안

상세정보


주최사 정보
주최 모비데이즈
문의전화번호 07052047401
공식홈페이지 https://www.mobiacademy.co.kr/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8길 15 홍우빌딩 3층 모비아카데미

리뷰는 행사장에서 체크인이 완료된 회원만 작성이 가능합니다.